알림마당
위원회 알림마당 위원회
위원회

제5차 추진위원회가 열렸습니다.

  • 날짜2015-01-26
  • 조회수1,223
  • 첨부파일 (1)
  • 5.JPG

    닫기

 

이미지

 

 

6.25공원국민운동본부

제5차 추진위원회 회의록

 

일 시 : 2014년 1월 6일(월) 07:00~09:00

장 소 : 방배동 6.25공원국민운동본부 사무실

참 석 : 이사장 김석우, 상임이사 박상봉, 추진위원 손광주, 김은수, 인지연, 차동길, 문제인, 맹정주, 강인수, 김하중 ,조수봉, 박정현 이상 12명

 

1. 개회

(김석우 이사장) 순수 민간운동으로 시작해 많은 국민이 참여하는 운동으로 만들어 가는데 추진위원들이 노력하자며 개회인사를 하다.

 

2. 경과 보고

(박상봉 상임이사) 인지연 추진위원의 Facebook 사용법 발표에 이어 경과보고가 이어지다.

- 2013년 12월 9일에 있었던 후원의 밤에 대한 보고와 수지현황을 보고하다.

- 2013년 12월 17일에 있었던 제2회 명사와의 대화(Talking with a Celebrity) 보고 : 신각수 (전 주일대사)

- MOU 체결의 건

2013년 12월 20일(금) H2O 품앗이운동본부와 MOU체결에 대해 보고하다.

이경재 이사장, 부이사장 장문섭, 이사 노영혜, 국장 김한종 참석했으며

LA 한인회장 회장 배무한, 부회장 임영배 참석.

- 법인등록의 건 : 외교부에 법인등록키로 하고 관련 서류 보강작업 중.

3. 토의 안건

 - (박상봉) 올해 계획된 사업 중 하나인 전쟁수기 공모는 2월 중 마감 후 4월 중 시상식. 6.25공원 홍보를 위해 큰 규모의 마라톤 대회와 후원의 밤을 계획 중. 자선 바자회를 계획 중

- (김석우) 6.25국민운동본부 사업활성화와 추진위원들의 상호 친목과 네트워크를 위해 MT를 제안함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보아 추진키로 하다.

- (박상봉) ‘6.25공원을 세계 평화의 성지로’ 라는 슬로건으로 전쟁을 넘어 평화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수 진보를 떠나 모든 국민이 동참하도록 하자고 제안. 건축가를 추진위원으로 위촉 초기 단계부터 컨텐츠를 만들어 갈 것을 제안하다.

- (김석우) 건축가 김자호를 접촉할 것을 제안하다.

- (박상봉) 회의 장소였던 전쟁기념관 내 쉐자르의 폐업으로 향후 이용할 수 있는 장소 추천해 줄 것을 요청하다.

 

- (박정현) 양재동 코트라를 이용할 수 있는지 검토할 것을 제안하다.

- (김석우) 625운동본부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추진위원들의 동참을 제안하다.

- (박상봉) 추진위원이 625관련해 언론에 홍보하고 홈페이지 적절한 난을 만들어 기고하는 방안을 검토.

- (강인수) 조갑재 포럼에 모이는 사람들에게 홍보할 것을 요청하다.

 

- 차기 회의는 2월 3일 월요일.

- 제3회 명사와의 대화는 1월 21일 이용만 명예이사장(전 재무장관)이 강연함. 제4회 명사와의 대화는 정성헌 민주화 기념사업회 이사장으로 잠정 결정하다.

- (박상봉) 명사와의 대화는 일반에 개방을 하고 시간을 조정해 많은 사람이 참여토록 하자고 제안하다.

 

8시 40분 폐회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