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6·25통신 알림마당 6·25통신
6·25통신

625통신 제4호

오곡백과가 풍성하듯 마음까지 풍요로운 계절입니다.
9월 시작과 함께 시작된 우리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모두 넉넉한 마음으로 가족 친지와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믿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사장 김석우입니다.

  지난 9월 21일(일)에는 사단법인 물망초의 물망초학교가 개교 2주년을 맞이 하여 후원단체 및 기업과 지역 자원봉사자 그리고 물망초학교 학생과 교직원 모두 함께 자축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서로 격려하고 힘을 보태는 마음으로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우리 법인에서도 지난 625통신제3호에서 알려드린바와 같이 9.28서울수복 제64주년을 맞이하여 제26대 해병대사령관을 역임하신 김인식 장군을 초빙하여 "9.28서울수복은 공포와 탄압으로부터의 자유!"라는 주제로 9월 26일 07:30부터 방배동 사무국 사무실이 위치한 (사)물망초 강의실에서 조찬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미지


  금번 조찬강연을 준비하면서 강연대상을 젊은 대학생으로 초점을 맞추기는 하였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라 대학생들의 참여가 많지 않을 것으로 염려하였지만 막상 강연 참석자 중 50% 넘는 대학생들의 참여로 기분좋은 출발과 함께 강연 종료 후에는 학생들이 매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라의 미래는  우리 기성세대가 준비하고 인도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특히 우리 단체 행사에 처음으로 참석하신 분들 중에는 6.25공원건립  역사동행에 함께 참여하시겠다고 회비를 납부하시고 회원신청서를 작성하고  가신 분들도 여럿 계셨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재 구축 중이라 본격적인 회원 확보 활동은 미약하지만 홈페이지가 완성되어 팝업창에 공훈자 명단을 띄우면 좀 더 활발한 회원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6.25공원 건립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서는 공원후보지가 확정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공원 후보지 없이 회원유입을 한다는 것은 치명적인 결함 사항 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원건립 후보지 현장답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대략 일정은 2014년 10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세부계획이 결정되면 추후 다시 공지하기로 하겠습니다. 현장답사 희망자를 사전에 신청 받을 계획이니 많은 참여 당부드립니다.

  임원 및 회원 여러분의 관심이 공원건립의 성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9월 29일

사단법인 6.25공원국민운동본부 이사장 김  석  우 드림